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거시 오브 케인:블러드 오멘-14 Willendorf
    LoK:Blood Omen 2017. 2. 17. 22:34



    월드맵을 보니 윌렌돌프는 아버누스의 아래에 위치해 있다.



    아버누스까지 날아간다음, 길을 따라 내려가자.


    케인

    아리엘의 유령이 나를 윌렌돌프로 이끌었다. 만약 내가 다음 서클의 멤버를 처치해야 한다면, 내겐 그의 계획을 알아둘 필요가 있을것이다. 이런 모호한 충고와 함께, 나는 윌렌돌프로 향했다.



    윌렌돌프


    중간중간 표지판이 많이 있으니 그대로 따라가면 된다.



    표지판을 따라서 집시캠프를 지나 다음 맵으로 넘어가자.



    집시 캠프를 지나면, 모르타니우스의 텔레파시가 들려온다.


    모르타니우스

    이상한 점이지, 그렇지 않은가 케인이여, 인간이란 무엇이 그를 지탱하고 있는지 받아들이지 못한다네 - 자네와 나를 죽음으로부터 지탱하는것 역시 마찬가지지. 그러나 죽음이란 삶이 없다면 아무것도 아니라네. 그리고 곧 자네는 자네의 앞에 놓인 임무가 자네 혼자만의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될게야. 나는 이제 더이상 자네를 도와줄수가 없다네.


    오랜만에 연락해서는 갑자기 더이상 케인을 도울수 없다고 말하는 모르타니우스.



    길을 따라가던 케인은 박쥐비컨을 발견하고, 그 옆에 서서 멀리 보이는 윌렌돌프를 바라본다.


    케인

    윌렌돌프, 정예 전사들과 강력한 통치자인 오트마 왕을 가진 왕국의 자랑스런 수호자이다. 한때는 나 역시 사자의 왕좌에 충성을 바쳤지만, 이젠 윌렌돌프의 영광스런 시절은 지나가버렸다. 이곳은 이제 감당할수 없는 미래에 맞설 최후의 요새가 되었다.


    과거엔 잘나갔던 윌렌돌프였지만, 이젠 기울고 있다고 한다.



    맵의 1시방향 동굴에서 매우 중요한 스킬을 얻을수 있으니, 꼭 먹고가자.



    영혼 파괴

    이 마법을 이용하면 나는 생물의 영혼을 그것의 몸뚱아리로부터 뜯어낼수 있다. 조종하기 위한 공허한 몸뚱이는 남겨둔 채로 말이다!


    과거에 얻었던 마인드 컨트롤의 상위호환 버전이다.

    인간만 조종할수 있었던 마인드 컨트롤과 달리 요 마법은 언데드까지 조종이 가능하다.



    이제 다음 맵으로 넘어가서, 피의 분수를 마셔주자.


    피의 분수

    우리의 피가 강화된다, 너의 힘이 강력해진다.


    케인은 커다란 바위도 밀수 있게 되었다.


    이제 이대로 윌렌돌프의 성문을 통과하려고 하면...


    케인

    오직 귀족의 혈통만이 윌렌돌프 성의 유명한 성문을 통과할수 있는것 같다. 그리고 내 디스가이즈를 이용한 속임수는 이 '희망의 전사들'을 속여넘기기엔 충분치 않은것 같다. 그들을 속일 더 강력한 환영이 필요하다.


    케인이 요런 말을 하기때문에, 미리 상위의 변신스킬을 얻을 필요가 있다.

    기존에 케인이 사용하던 디스가이즈는 미천한 농부의 모습으로 변신하기 때문에, 성문을 통과할수 없다고 한다.



    다시 맵의 3시방향으로 가서 바위를 치우고 동굴로 들어가자.



    디스가이즈의 상위호환 변신을 얻을수 있다. 이전의 디스가이즈는 농부의 모습으로 변신했지만, 이건 귀족의 모습을 변신한다.


    비가일

    디스가이즈의 가면과는 달리, 이 마법은 얼마동안 내게서 죽음의 모습을 지울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살아있는 자들 사이를 아무런 방해없이 움직일수 있게된다. 이 마법은 또한 귀족의 형상으로 변신해 귀족들에게서 손쉽게 정보를 얻어낼수 있도록 해준다.


    진행을 상당히 편하게 만들어주는 변신이지만, 뭐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이것만 쓰면 프리징이 걸려서 못썼다.


    다행히 일단 변신을 습득만 하고나면, 궂이 사용하지 않아도 진행에는 무리가 없었다.



    비가일을 얻고 동굴을 빠져나오면, 윌렌돌프로 들어오게 된다.


    케인

    과거 강력한 윌렌돌프는 지구의 배를 갈라 열고, 귀중한 금속들을 수집했으며, 고대의 비밀들을 파헤쳤다. 

    그 비밀 중에, 오트마 왕의 선조가 잠들어 있다는 무덤이 존재한다는 소문을 들은적이 있다. 

    그 무덤 안에서, 피의 분수가 내게 가장 고귀한 모습의 환영으로 변신해 강력한 사자의 도시로 들어갈수 있도록 해줄 능력을 줄것이다.


    윌렌돌프의 마을로 들어오면 케인이 직접 상위의 변신마법을 얻을수 있는 동굴에 대한 힌트를 주는데, 미리 얻고 왔으므로 의미없는 소리가 되었다.



    윌렌돌프 성곽 안으로 들어가자.



    기존과 달리 상당히 크고 활기찬 마을이다.



    윌렌돌프의 도서관에 가면 몇가지 책을 읽어볼수 있다.

    윌렌돌프에서 가장 큰 건물이니 쉽게 찾을수 있다.


    케인

    윌렌돌프의 대 도서관은 거드름이나 피우는 역사가들에 의해 쓰여진, 그들 자신을 제외하면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을것들에 관한 멍청하고 진부한 책들로 가득 차 있었다.



    방금전까지 노잼 쓰레기라고 까다가 흥미로운 책을 발견했다는 케인.


    케인

    그 책에는 서클의 탄생에 관해 쓰여있었다. 서클은 이 땅에 생명을 주는 신비로운 힘을 지닌 기둥을 보호했다. 그러나 있음직하지 않은 멤버의 죽음과 동시에, 서클은 기둥이 걸맞는 후계자를 선별할때까지 부서진채로 남게되었다.


    나는 도서관의 책 사이에 파묻혀있던 또다른 흥미로운 책을 집어들었다. 그 책에는 과거 노즈고스에 존재했던 작은 숭배자 집단에 대해 쓰여있었다. 그들이 여행했던곳마다 마귀에 씌인 사람들의 이상한 이야기가 따라붙었다. 그들이 숭배했던 신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바가 없다.



    이제 도서관을 빠져나간뒤 성 구석에 있는 요 건물로 들어가자.



    그러면 성곽 위로 올라올수 있는데, 성곽 끝에 있는 건물로 들어가자.



    내부의 적을 처리하고 레버를 조작해주자.



    레버를 조작해주면, 왕궁으로 가는 문이 열리고, 윌렌돌프의 왕을 만날수 있게된다.



    당당히 왕궁에 입성하는 케인.

    주변의 기사들은 뱀파이어가 왕궁에 침입하는데 전부 손놓고 구경만 하고있는다.



    케인

    오트마 왕의 궁궐, 마치 과거 내 모습의 망령을 보는것 같군 - 왕국의 귀중품들에 둘러쌓여 자만과 자아도취에 빠져있었지. 

    눈에 띄지 않도록 주의하며, 그들에게 다가가고 있을때, 나는 네메시스의 군대가 그들을 학살하는 광경을 상상하며 히죽히죽 웃어버렸다. 찬란한 불길과... 피할수 없는 강간. 그리고 약탈이 벌어질 것이다...


    케인은 계속해서 안으로 걸어들어간다.



    그때 한 남자가 케인을 가로막는다.


    케인

    내 앞에서 사라져라, 미천한것! 들판의 악취가 마치 너를 감싸고 있는것 같군!


    남자

    그 누구도 왕을 알현할수 없다! 그분은 공주의 일로 슬픔에 빠져계신다!



    케인

    그는 곧 그의 왕국에 관한 일로 슬픔에 잠기게 될것이다. 그리고 당장 내 앞에서 꺼지지 않는다면 너에 관한 일로 먼저 슬퍼하게 되겠지!


    케인은 손쉽게 남자를 협박해 쫓아버리고, 왕의 방으로 들어간다.



    예언자의 예언에서 봤던 오트마 왕의 모습이 보인다.


    케인

    그리하여 나는 오트마를 알현할 기회를 얻어냈다. 그는 북쪽으로부터 내려오는 침략자들에 대해 신경쓰지 않았다 - 그는 오직 그의 자식의 상태만을 신경쓸 뿐이었다.


    하지만 오트마 왕은 딸의 일로 이미 반쯤 정신이 나가있었다.

    걸어들어오는 케인을 보고는 신세한탄을 시작하는데...



    오트마 왕

    생일 선물... 딸아이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경연대회를 열어주겠다 약속했었네. 왕국에서 가장 뛰어난 인형을 만드는자는 그 누구든지 왕실의 보답을 받기로 되어있었지. 수백개의 인형이 모아졌지만, 우승자는 명백했다네.



    오트마 왕

    엘제비르 라는 인형 제작자가 모든 사람을 사로잡는 아름다움을 가진 인형을 만들었다네.


    그냥 봐도 악역처럼 생겼다.



    오트마 왕

    그리고 그 보상으로 그가 받은것은 공주의 머리 한줌 뿐이었어.



    오트마 왕

    그후에 그녀는 보다시피 이렇게 되어버렸다네 - 영혼이 없는 꼭두각시가 되어버렸지. 그녀에게 예전의 모습을 되찾아줄수 있는자는 나의 왕국을 가지게 될걸세!


    케인

    이리하여, 인형사를 쫓는 나의 사냥이 시작되었다.


    윌렌돌프의 도움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공주의 일을 해결해야하는듯 하다.



    오트마 왕

    내 딸... 그녀의 순진무구한 웃음을 두번다시 볼수 없게될까봐 너무나 두렵다네.


    케인

    오트마는 마치 너덜너덜한 인형처럼 그의 왕좌 위에 늘어져 있었다 - 그의 수염은 그가 흘린 자기연민의 눈물로 얼룩져 있었다. 내가 보기엔, 그는 오래 전에 한 강력한 존재에게 모든 힘을 빼앗긴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윌렌돌프의 사람들은 그를 숭배했다, 심지어 그가 약한모습을 보인다 하더라도 말이다. 오트마의 죽음이 임박했을때, 윌렌돌프는 과연 무엇을 할지 궁금해지는군.


    윌렌돌프의 도움을 얻기위해, 케인은 인형사를 찾아 발걸음을 옮긴다.

    댓글

Sercol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