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뱀파이어:더 마스커레이드-리뎀션 #04
    VtM:Redemption/프라하 2016. 10. 31. 19:34


    크리스토프 : 물... 아녜즈카? 부디 물좀 주시오...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오....


    잠시뒤, 크리스토프는 극심한 갈증과 허기를 느끼며 눈을 뜹니다.

    +프라하의 대학교 지하에 뱀파이어들의 헤이븐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예카테리나 : 나는 현자 예카테리나, 프로메시안 예카테리나, 브루하 클랜의 지도자 예카테리나다. 우리들은 카인의 아이들이지, 그리고 이제 너도 우리의 일원이 되었다.


    크리스토프 : 내 영혼에 신께서 자비를 베푸시길! 내가 저주받다니!


    코즈마스 : 정신차려라, 강아지! 네게 싸울 힘이 없다면, 나는 아무런 망설임 없이 너를 둘로 갈라버릴 것이야!


    예카테리나 : 일단 너는 허기를 달래야만 한다, 나의 아이야... 허기가 그대를 집어삼키고 그대를 미치게 만들기 전에 말이지.


    예카테리나는 크리스토프가 광폭화에 빠지기 전에 자신의 피를 마시도록 합니다.



    아무리 독실한 성전사라 하더라고 허기 앞에서는 어쩔수 없나봅니다. 얼마전까지 저주니 뭐니 하다가 정신없이 피를 마시는 크리스토프.



    크리스토프 : 이제 나는 끔찍한 악마가 되어버린 것인가, 살기위해 피를 훔치며, 타락하고 저주받아 지옥에 떨어지는 것인가? 이게 고귀한 크리스토프의 말로인가?


    예카테리나 : 아니다, 나의 아이야. 너는 지금까지보다 그 이상의 존재가 된것이다. 너는 이제 브루하다. 우리 브루하는 카인의 혈통의 철학자라고 할수있지. 다른 클랜들은 금이나 다른 하찮은 것들을 추구했지만, 우리는 순수한 지혜를 추구했단다. 우리는 천국의 문들을 묶고있는 까다로운 매듭을 풀기위해 노력했었지. 우리는 저주받은 것일까? 아니, 우리는 초월한 것이다! 전설의 카르타고에서 우리는 모든 필멸자들과 조화롭게 살았지. 우리는 함께 카인과 셋(Seth)의 아이들이 자랐던 에덴의 비밀을 탐구했다. 하지만 가증스러운 벤트루들은 우리의 힘에 대한 질투심을 키워갔지. 패트리시안 클랜은 우리들을 배신했어, 그리고 우리를 제거하려고 했지. 우리는 살아남았다, 하지만 전설의 카르타고는 그러지 못했어. 이러한 엄청난 손실에도 불구하고, 우리 프로메시안은 모든 필멸자들과 조화를 이루기 위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코즈마스 : 우리는 우리의 종족에서 가장 고귀한 존재라네, 크리스토프. 우리는 오직 카르타고와 같은 이상향을 재건하기를 바랄 뿐이야! 하지만 이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그대의 힘이 필요하네! 전쟁이 코앞에 다가와 있네 -- 우리와 같은 전사들이 필요한 끔찍한 전쟁이지!


    놀랍게도 "현자" 예카테리나는 브루하 클랜이었습니다. 블러드라인의 잭이나 댐실, 나인즈를 생각해보면 도무지 어울리지 않는 이름입니다.

    어쨌든 이들의 목적은 과거의 카르타고를 재건하는것 인것같습니다.


    +셋(Seth) : 아담의 셋째아들입니다. 카인과 아벨의 동생이 되겠습니다.



    크리스토프 : 악마들 끼리의 전쟁은 내 알바가 아니오!


    코즈마스 : 네놈이 생각을 고쳐먹도록 만들어주지, 강아지!


    예카테리나 : 그만, 코즈마스! 브루하의 피는 진정시킬 시간이 필요하지. 이리 오게. 우리의 어린 자식이 그의 상황에 대해 생각해볼수 있도록 내버려 두세나. 하지만 이것을 명심하거라, 크리스토프, 그대는 오늘 밤에 우리들의 적에 의해 살해당하거나 포옹당하게 되었을것이다. 우리는 그대에게 영생을 주었다, 그리고 그대에게 그대 세상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주었지. 나는 감사는 바라지 않는다. 다만 우리의 클랜은 충성하지 않으면 죽음 뿐이다.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크리스토프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겠다며, 코즈마스와 예카테리나는 자리를 떠납니다.



    크리스토프 : 내게서 생명이 사라졌군. 심지어 나의 심장조차 뛰지를 않아. 나의 영혼은 내게서 빠져나갔다. 이제 내게는 구원도 저주도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아!


    대주교에게 받은 십자가를 내던지며 절망하는 크리스토프.



    예카테리나 : 그대는 그대의 새로운 여제에게 충성을 맹세해야만 한다.


    잠시뒤, 크리스토프는 예카리나와 코즈마스와 이야기하게 됩니다.



    나는 이제 막 다시태어나, 이 세상에 대해 아는게 거의 없다. 일단 지금으로선 네 명령을 따르도록 하지.


    나는 그대에게 내 모든것을 바치겠습니다. 저는 당신의 것입니다.


    나는 너를 위해 움직이지 않겠다. 나는 너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리고 네 사악한 일도 하지 않겠다! 나는 네게서 떠날 것이다!


    왠지 충성하지 않으면, 그대로 죽을거 같아서 일단은 따라주겠다고 했습니다.



    예카테리나 : 그러한 반항심은 브루하에게 용납되지 않는다. 나의 아이가 아집을 부리는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구나.


    코즈마스 : 그는 저런 인간에게 기대할수 있는 최대한의 충성을 표현한거요, 예카테리나.


    예카테리나 : 알겠다, 코즈마스. 그렇다면 이자를 그대에게 맡기도록 하지. 이자가 복종하며 가르침을 받아들일수 있을지 두고보겠다.

    예카테리나 : 크리스토프, 그대는 우리의 적은 다수라는것을 이해해야만 한다. 그리고 그중의 최악은 쯔미쉬 클랜이다. 그들은 마치 전염병처럼 프라하에 들끓고 있지. 그들은 아즈라와 그녀의 슐라흐타들을 죽인 대가로 그대의 죽음을 바라고 있다. 만약 그대가 살아남길 원한다면, 그대는 신속하게 그대의 피의 힘에 통달해야 한다. 그대는 우리들의 규율을 존중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대는 쯔미쉬와 같은 괴물이 될것이다. 우리의 첫번째 규율은 -


    예카테리나는 주인공의 애매한 태도에 못마땅해 하면서, 이 세계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합니다.

    예카테리나가 뱀파이어의 규율에 대해 이야기하려는 순간, 한 남자가 대화에 끼어듭니다.



    윌헴 : 여제 예카테리나시여, 외람되지만 한마디 올리겠습니다. 크리스토프는 말보다는 행동을 취하는 남자입니다. 그의 배움에는 프로메시안의 응접실 보다는 전장이 더 알맞을 것입니다. 제가 그를 가리놀의 거처에 관한 임무에 데려가도록 해주십시오. 그곳에서 그는 직접 우리의 방식을 습득할 것입니다. 그의 검으로 제 등을 지킬수도 있을것입니다.


    예카테리나 : 크리스토프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다.


    윌헴 : 분명히 그는 태어난 순간부터 준비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예카테리나 : 자네의 조언을 듣고싶군, 코즈마스.


    코즈마스 : 크리스토프는 브루하 철학자가 아니야. 그에게 아무런 임무가 내려지지 않는다면 그의 뜨거운 피는 지나치게 식어버릴걸세. 그리고 굳어버리겠지. 그를 보내도록 하게. 만일 그가 살아남는다면, 그는 우리의 방식을 통달하게 되겠지.


    예카테리나 : 알겠다. 크리스토프, 윌헴 스트라이커와 함께 가도록 해라. 그대가 오늘 밤을 무사히 넘기고 싶다면, 그가 하는 말을 잘 들어야 할것이다. 가라, 나의 검이여, 그리고 우리의 소중한 동맹, 카파도시안 가리놀의 거처 깊숙한 곳을 공격하도록 해라.


    윌헴 : 배움을 얻으러 갈 시간이야, 신참.


    이렇게 크리스토프는 윌헴의 임무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윌헴이 파티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뭔가 본격적인 rpg게임스러워지기 시작합니다.



    코즈마스 : 제대로 배움을 얻도록 하게나.



    예카테리나 : 나를 거역하지 말거라, 아이여!


    한번씩 말을 걸어보고, 이제 떠날 준비를 합시다.



    동시에 조종하는건 불가능하고, 초상화를 클릭해서 한번에 한명씩 조종이 가능합니다.

    윌헴이 창과 활 두가지를 가지고 있으므로, 원하는 무기를 끼워주도록 합시다.



    뱀파이어가된 크리스토프는 이제 힐링포션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대신 돌아다니는 생쥐를 잡아서 가지고 다닐수 있습니다. 생쥐를 먹으면 혈액 보유량이 회복됩니다.



    이제 크리스토프에게 여러가지 디시플린이 생겼습니다. 오른쪽 하단의 창에 원하는 디시플린을 장착하고 우클릭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티를 이루어서 싸우는 게임이긴 하지만, 드에처럼 세심한 택틱을 짜주는건 불가능합니다. 아예 택틱 자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있는거라곤 왼쪽 하단의 창을 통해서 동료의 성향을 지정해주는것 뿐입니다. 

    방어/중립/공격 성향이 있는데, 사실상 중립빼고는 쓸수가 없습니다. 방어로 두면, 아예 반격을 안합니다. 공격으로 해두면, 눈에 보이는 모든걸 파개하려고 합니다. 마을 안에서 공격으로 해두면 난리납니다.



    이번엔 크리스토프의 상태창을 살펴봅시다. 뱀파이어가 되었기 때문에 이제 세대(Gen)가 추가되었습니다.

    크리스토프는 9세대의 브루하입니다. 대략 11~13세대로 추정되는 블러드라인의 주인공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윌헴은 10세대입니다. 누군 눈뜨자마자 9세대로 시작하는데 안타깝습니다. 대신 계급은 신참으로 크리스토프보단 한단계 더 높습니다.


    +블러드라인에서도 나왔지만, 최초의 뱀파이어는 "카인"입니다. 즉 카인이 1세대 뱀파이어이며, 그 이후로 한단계씩 세대가 낮아지며 현대까지 이어져오고 있다는 설정입니다.

    이후 카인은 에녹, 이라드, 질라를 포옹했고, 이들이 2세대 뱀파이어가 됩니다.

    다음 3세대는 "안테딜루비안"이라고 불리며 각 클랜의 시조가 됩니다. 브루하, 말카비앙 등등.

    안테딜루비안 다음가는 4~5세대는 "므투셀라"라고 불립니다. 은밀하게 혈족의 사회를 조종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아래 6~8세대는 "엘더"라고 불립니다. 상당히 나이먹은 자들이며 어느정도 권력을 쌓은 계급입니다.

    그 아래 8~13세대는 "니오네이트(Neonate)"라고 불립니다. 그냥 "신예"으로 번역했습니다. 지금 윌헴의 계급입니다.

    마지막 갓 뱀파이어로 만들어진 자는 "플레즐링(Fledgeling)"이라고 불립니다. "신참"으로 번역했습니다. 지금 크리스토프의 계급입니다.

    그 아래의 세대는 뱀파이어라고 부를수 없는자들입니다. 씬블러드 같은애들이 됩니다.

    단 한세대 차이라고 해도 엄청난 힘의 차이가 나며, 세대의 차이는 극복하는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 세대차를 극복하는 유일한 방법이 바로 "디아블러리"입니다. 블러드라인의 주된 관심사였죠.



    이제 대강 둘러봤으니, 카파도시안의 헤이븐으로 쳐들어갑시다.

    댓글

Sercol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