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블러드라인 - 차이나타운 07 ~the hitman impasse~
    VtM:Bloodlines/차이나타운 2016. 10. 27. 12:34


    골든 템플 앞으로 가면 점을 쳐준다는 노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 이게누구야! 차이나타운의 악동! 미래를 보고싶어서 온건가, 슈퍼히어로양? 혹시 돈을 버는일에 관심이 있나?


    1. 전지전능한 달러?


    미래를 보러온건지, 퀘스트를 하러온건지 물어보네요.



    그래, 큰, 큰 돈과 쉬운 일이지. 니가 해야되는건 한 사람을 사라지게 하면돼. 하지만 마술쇼처럼 말고. 알아들었어?


    1. 레드럼!


    아예 더 크게 말해서 저기 건너편 사람들도 다 듣게 하지 그래? 맞아, 내말이 바로 그말이야.


    1. 나는 내가 먹을것만 죽이지. 그리고 나는 위장이 없어.


    + 레드럼(REDRUM) : 살인(MURDER)을 뒤집은 말장난. 영화나 소설에도 자주 나온다.



    상관없어. 나는 돈을 많이 필요로 하는 다른 사람을 찾을거야.


    1. 안돼! 나는 변할수 있어. 자 봐봐. 이제 나는 살인을 사랑해.


    단호한 늙은이.



    니가 믿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상관없어. 하지만 난 한때 중국 마피아 중에 최고의 히트맨이었어. 그들은 나를 지웬자 - 지하세계로의 안내원 - 이라고 불렀지. 왜냐면 내가 많은 사람들을 그곳에 보내버렸거든.


    내가 은퇴하기 전에, 나는 내 경력에서 가장 큰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지. 방문한 중국 정부 관료를 죽이는 일이었어. 한 사람이 감당하기엔 너무 큰 임무라 나는 친구를 데려왔지. 루 팡이 나를 도와줬어. 우린 그 남자를 죽였지. 하지만 누구도 우릴 쫓지 못하게 하도록 그 보상을 숨겨야만 했어.


    루 팡(Fang)과 나는 둘다 각각 돈상자의 열쇠를 가지고 있어. 그래서 우리는 그 사건 이후 시간이 지난뒤에 상자를 함께 열어야만해. 하지만 루는 뱀같은 놈이야. 그는 내가 상자를 열면 날 죽일거야. 그는 나는 그놈을 죽인다 - 사기꾼자식! 이라고 말했어. 그래서 우리는 더이상 이야기를 하지 않아. 하지만 나는 돈이 필요해. 나는 그의 열쇠가 필요해.


    1. 송곳니(Fang)를 뽑아버리고 그의 열쇠를 가지면 안되나?


    자신의 과거와 함께 퀘스트를 말해줍니다.



    그래 맞아. 니가 루를 죽이면 돈의 10%를 주지. 나는 루가 열쇠를 몸에 지니고 다닌다고 확신해. 니가 내게 열쇠를 가져다주면, 나는 너에게 돈을 준다... 모두가 행복하다 - 루만 빼고. 하하하!


    1. 내가 그 송곳니를 뽑으러 가겠다.


    "루 팡"을 처치하고 열쇠를 가져와 달라고 합니다.

    .


    너는 착한 아이야. 나는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게.


    1. 이 송곳니의 턱은 어디에 있지?


    루팡이 어디있는지 물어봅시다.



    그래, 난 모르겠어... 내 영어는 좀 부서졌어. 하지만 내 생각엔... 어... 니 정신도... 좀 부서진거 같아.


    1. 그 송곳니! 난 송곳니를 찾아야해!


    루는 엄청난 술고래야. 그는 그의 모든 시간과 돈을 레드 드래곤에서 만취한 상태로 보내고있지. 너는 아마 그를 보기전에 냄새로 먼저 알 수 있을거야. 그는 족제비같은 놈이야.


    영어를 잘 구사하지 못하는 설정으로 나오는데, 그래서인지 말카비앙의 독특한 화법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루팡은 레드드래곤의 화장실과 바를 왔다갔다 하고있습니다.



    하이야! 루팡은 오늘밤은 그다지 취하지 않았어... 하지만 너는, 니 눈을 보니 너는 미쳤군! 루팡은 뭔가를 보면 그게 미쳤는지 알수있지. 바로 너야, 미친 소녀! 에 헤.... 얌부야!


    1. 늙은 늑대는 불같은 물로 그의 상처를 적시고 있군.


    술기운 때문인지 루팡은 지웬자보다 더 알아듣기 힘들게 말을 합니다.



    뭔가 말해줄게 - 듣고싶으면 가까이 와 - 뭔게 들려줄게. 꼬마. 꼬마들은 아무것도 모른다.


    2. 어린 눈은 종종 앞을 보지 못하지.


    그래 - 봐봐 - 알겠나? 너... 너 알겠나? 그들은 범죄야, 그들은 조직되어있지 않아. 난장판, 윽. 누구도 더이상 할 수 없어! 그냥 총을쏴 빵 빵 아무나. 경찰은 좋지않아. 전부 난장판이야. 정리되어 있지 않아.


    1. 너의 과거는 범죄의 진홍색으로 물들어있군. 늙은 늑대.


    푸흐흐흐! 루 팡은 안다! 나 루팡. 루팡. 그는 안다.


    2. 너의 말은 바보같고 술에 쩔어있군.


    루팡 역시도 과거사에 대해서 이야기해 줍니다.



    흐? 오! 너는 잘나신 철학자로군, 엉? 너 공자 알아? 공자왈, 철학자는... 똥이 역류하는 화장실을 좋아한다 그랬다!


    1. 많은 죽은 영혼에 관한 너의 비밀이 느껴지는군.


    두유노 공자?



    그랬지, 어- 잠깐, 좀더 가까이와 - 너무크게 이야기하지마. 히트(hit)맨이었어. 나는 죽인다. 잘 죽인다. 루 팡은 많은 사람을 죽인다.


    1. 너는 더이상 사람들을 때리지(hit) 않나?


    은퇴했어. 루 팡의 은퇴를 축하합니다! 더이상 일은 없어. 더이상 돈도 없어. - 쉬이잇. 바-텐다에겐 말하지마.


    1. 너는 금을 가지고 있나, 늙은 늑대여?


    돈은 좀 가지고 있어. 하지만 더 필요해. 숨겨진게 있어. 가질수 없어.


    1. 아! 또다른 숨겨진 보물이군.


    잠겨있어. 얻으려면 2개의 열쇠가 필요해. 루 팡은 오직 하나의 열쇠만 가지고 있어.


    1. 그 수집품을 위한열쇠는 어디에 있지?



    루팡은 가지고 있었지, 음, 파트나를. 파트나가 아니야, 친구야. 루팡은 친구가 있어. 지웬자. 지웬자, 루팡, 친구. 둘다 사람을 죽인다. 돈을 위해서. 사람을 위해서. 통을 위해서. 그때는 좋은 통이었다. 지금은 나쁜 통이다.


    1. 아! 이 위험한 보따리 속에는 두마리의 늑대가 있군.


    한때, 죽어야될 사람이 있었다. 그사람 죽이기 매우 힘들다. 루팡과 지웬자가 그를 죽이기 위해 함께했다. 남자를 죽이고 많은 돈을 받는다. 돈은 안전한 곳으로 간다. 2개의 열쇠로 잠근다. 한 열쇠, 루팡. 한 열쇠... 지웬자.


    1. 모래시계에서 얼마나 많은 모래가 떨어져내렸지?


    지웬자와 같은 이야기를 합니다.



    허? 하하, 너 취했군? 모래시계가 내 돈이랑 무슨 상관이야? 왜, 니가 술을 감당못하면, 그걸 내게 줘. 나는 술을 다루는법을 안다.


    1. 이 보물의 비극 이래로 얼마나 많은 시간이 흘렸는지 세어봐.


    흠, 35년쯤.


    2. 지웬자는 다른 이야기를 들려주던데, 늙은 늑대여.


    루팡 역시 말카비앙의 화법을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허? 좋아. 더이상 지웬자 거짓말 듣지마. 그 말은 뇌에 독이다.


    1. 너의 열쇠를 가져다 준다면, 지웬자는 그의 보물의 10%를 주기로 했어.


    지웬자가 먼저 의뢰했다는 사실을 알려줍시다.



    하하하! 오호호, 그래... 지웬자가 루팡을 죽이고 싶어한다, 허? 헤헤. 놀랍군. 미련한 지웬자같으니. 너... 그의 말을 받아들였나? 그는 거짓이야! 그는 사기꾼, 큰 사기꾼! 그는 거짓말한다, 그는 너에게 주지않는다! 그의 열쇠를 루팡에게 가져와. 루팡은 너에게 20%를 준다. 알겠지? 루팡, 루팡 니친구. 20%. 헤!


    1. 20%를 위해서, 내가 이 어둠의 일을 하도록 하지. 안녕히.


    좋아. 시장의 지웬자에게 가. 엄청난 손해를 주고 키를 뺏아와. 나는 너에게 20%준다. 그리고 이건 비밀로 하자. 좋은 히트맨은 아무말도 안한다.


    1. 더럽고 늙은 이리를 사냥하러 간다. 안녕히.


    좋아. 잘가. 쉬이잇. 다음에 보자, 조용한 아가씨.


    1. 쉬이이잇...


    루팡은 자신은 20%를 주겠다고 합니다. 이제 다시 지웬자에게 돌아갑시다.



    뭐?!? 루는 거짓말쟁이다. 니가 그에게 열쇠를 주면, 그는 노망난척을 할거야. "무슨거래? 난 그런거 몰라!" 같은 소리를 하면서. 너는 루를 믿으면 안된다! 지웬자가 너의 친구!


    2. 보물이 나의 유일한 동기지.


    지웬자에게도 한번 흥정을 해봅시다.



    잠깐 잠깐 잠깐! 내가 너에게 30%를 준다! 니가 루를 처리하면, 나는 더 많은 돈을 준다! 으, 나는 루가 싫어!


    1. 더 많은 돈은 언제나 옳은 정답이지.


    지웬자가 30%로 올려줍니다. 다시 루팡에게 돌아갑시다.



    30%라고. 너는 지웬자가 너에게 30%를 줄거라고 생각하나? 그는 아이들 미끼를 위해서 돈이 필요해. 만화책을 사고 비디오 게임을 샀다. 그에게 화장실의 조카에 대해 물어봐, 허! 옳은 일을 해. 지웬자를 죽여. 내가 너에게 40%를 준다!


    이제 40%.



    40?!? 루는 나쁜 사람이다. 그가 히트맨이었을때, 그는 여자, 아이, 애완동물 죽였다... 나는 오직 다른 남자들만 죽였다. 그는 양심이 없어! 좋아, 좋아. 나는 루가 너무 싫어. 나는 너에게 50% 준다.


    50%.



    지웬자는 스파게티의 지렁이처럼 불쾌한 놈이야! 그는 니 등뒤에 비수를 꽂을거야! 루팡은 너를 좋아한다. 너는 불쾌한 지웬자를 죽인다. 그놈은 개랑 키스하고, 여동생의 속옷을 팔아먹는 놈이다. 내가 너에게 60%를 준다!


    60%.

    어느순간부터 유치한 감정싸움이 되어버렸습니다.



    루가 60%를 주기로 했다고? 그는 미친놈이야! 그는 포도주와 맥주에 모든 돈을 쓴다. 나는 고아들을 위해서 돈을 쓰고싶다. 그래, 그거야, 나는 공동체에 그 피묻은 돈을 환원하고 싶다. 좋아. 알겠어. 내가 너에게 70%를 준다. 가서 루를 죽여.


    70%.



    지웬자는 증오와 더러움으로 가득차있다! 그리고 거짓말들. 그리고 사랑. 왜인줄 아나? 나쁜 사랑. 아이들에 대한 사랑. 꼬마에 대한 사랑. 루팡은 80%를 너에게 준다. 옳은 일을 해라. 사회에서 지웬자의 위협을 치워버려.


    80%. 서로 온갖 인신공격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들어봐! 루는 나쁜 남자야. 그는 너를 속인다. 그는 니가 열쇠를 주고나면 너를 죽이려고 한다. 지웬자는 너의 친구다. 나는 너에게 80%를 준다. 루와 같다. 하지만 루는 죽어야만 한다. 부디 이 지구에서 만취한 악을 제거해라. 나는 맹세한다, 나는 너에게 80%를 준다. 속임수가 아니다!


    마지막으로 지웬자 역시 같은 80%를 제시합니다.

    여기서 둘중 한명의 편을 들어줄수도 있지만, 둘을 화해시키는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화해루트가 가장 보상이 좋기 때문에, 한번 화해를 시켜봅시다.



    내 열쇠는 어딨어?


    1. 왜 이 송곳니는 뽑아져야만하지? 송곳니는 지웬자와 함께야.


    다시 지웬자에게 말을 걸어줍시다.



    만약 내가 루와 함께 보물을 연다면, 루는 나를 죽일거야. 왜냐면 그는 비열하거든. 내가 할일은, 루를 믿는거라고? 하! 이건 술판과... 루를 믿는것과 같아. 너도 알다시피, 그는 그걸 마셔버릴게 뻔하지. 그래서 나는 그에게 기회를 주지 않을거다.


    1. 너는 죽음에 정말 가까워져 있어. 너를 기다리는건 죽음 또는 감옥뿐이야.


    설득 대화문을 선택.



    그럴지도, 하지만 루는 미쳤어! 그는 한때 강아지를 죽인적이 있지. 왜냐면 그게 밤새 짖어대서 그가 잠을 못잤거든. 너는 내가 그 강아지 살인마를 믿으라는 거야?


    1. 언제가 이 송곳니와 턱이 함께 있던 마지막 순간이었지?


    2주 전에 나는 "이봐, 루, 이걸 니 엉덩이에 쑤셔넣어!" 라고 말하고는 그에게 가운데 손가락을 세웠지. 그걸 제외하면 25년간 그와 이야기한적은 없어.


    1. 어쩌면 송곳니와 턱은 좀 더 자주 이야기를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겠군.


    그럴지도. 하지만....


    1. 너희는 둘다 이익을 위해 기도하고 있지 - 너희의 신은 너희 모두에게 보상해 줄 수 있을거야.



    좋아. 루와 이야기 해 보도록 하지. 어쩌면 우린 이 문제를 해결할지도 모르겠군. 하지만 만약 그가 뭔가 허튼짓을 한다면, 루는 레드드래곤의 얼룩이되어 흩어지게 될거야.


    1. 이건 최고의 보상이로군. 그리고 총알도 아끼고.


    지웬자를 설득한 뒤에, 루팡을 설득하러 갑시다.



    다시만나 반갑군, 아가씨. 내가 찾던 열쇠는 발견했나, 흐음?


    1. 나는 지웬자가 이 부상당한 늑대들을 치료하도록 이야기했어.



    말도 안되는 소리. 루팡과 지웬자 사이에는 너무 많은 시간이 지나버렸어.


    1. 너희들의 인연은 그리 쉽게 끊어지지 않아.



    그럴지도 모르지. 루팡은 모른다. 어떻게 그 남자를 믿을수 있지? 오랫동안 그는 루팡을 죽이려고 했다. 지금은 다르다고, 허? 아니! 루팡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1. 학살이 너희들의 눈을 멀게했군.


    그럴지도 모르지. 하지만 너는 루팡이 더 많은 사람이 죽는걸 원한다고 생각하나? 난 벗어났다. 은퇴했다. 더이상은 아니다.


    2. 함께라면 너는 이 평화의 담패를 피울수 있을거야.


    당신이 맞아, 아가씨. 매우 영예롭군. 루팡은 친구를 원한다. 그리고 더이상의 피는 원하지 않는다. 나는 묵은 원한을 좋게 만들었다. 지웬자는 루팡에게 환영받는다. 나는 친구를 원한다.


    1. 우정의 꽃이 만개하였군.


    루팡 역시도 속으로는 화해를 하고 싶어했네요.



    도자이, 어, 고맙네! 나는 다음에 니가 루팡과 지웬자가 함게 술을 마시는걸 보길 바란다!


    1. 당신을 위해 건배!


    두명을 화해시키면 추가로 인간성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 다 데 도이 에 도이, 나는 루를 죽이려고 했네. 그리고 나는 루를 사랑한다고 말했지. 지와 루 사이에 모든것이 좋아졌네. 모든것이 잘되었네.


    이후 다시 지웬자를 찾아보면, 점보는건 접었는지 계속 노래만 부르고 있습니다.

    댓글

Sercol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