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울리버2 - 09 역사와 운명의 충돌
    LoK:Soul Reaver 2 2019. 4. 25. 04:36



    새로 얻은 빛의 리버를 이용해서

    문 위의 보석을 쏴서 맞춰주면 문이 열린다.

    요새 내부로 들어가서 예전 윌리엄의 석관이 있던곳까지 열심히 되돌아가자.

    수많은 적들을 뚫고 예배당에 도착하면

    길고 긴, 그리고 중요한 컷씬이 시작된다. 



    성소 내부의 렐릭 홀로 들어선 라지엘은, 경비병의 신선한 시체를 발견한다. 

    라지엘은 시체를 조사하기 위해 무릎을 꿇는다 .

    그의 목은 꺾여있었고, 찢어진채 열려있었다. 그의 창백한 피부는 그가 피를 빨렸음을 보여주고 있었다.

    라지엘은 천천히 일어나 텅 빈것처럼 보이는 홀로 들어간다.



    라지엘

    모습을 드러내라, 케인.


    케인의 목소리가 윌리엄의 예배당 깊은곳에서부터 들려온다 - 


    케인

    이쪽이다, 라지엘.


    라지엘은 예배당으로 향한다. 

    지난번과 같이, 라지엘은 리버가 가까워짐에 따라 공간의 일그러짐을 느낀다.

    안쪽으로 들어간 라지엘은, 윌리엄의 석관 옆에 서있는 케인을 발견한다.


    케인

    모든것이 이곳에서 결정된다....


    넌 이 순간의 중요성 -환희와 비극- 을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해해야만 한다. 노즈고스를 파멸에서 구해내려면 말이지.


    라지엘

    내가 이해한것이라곤 이것뿐이다, 케인 - 너와 뫼비우스는 날 강제로 여기까지 휘말리게 했고, 그것은 곧 네놈들 둘 다를 믿을 수 없다는 말이지. 누가 모두를 꼭두각시마냥 조종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젠 아무런 상관이 없다 - 내가 그 줄을 끊어버릴 것이다. 지금부터 나는 나의 뜻대로 움직일 것이다.  


    케인

    이건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네.


    라지엘

    네 숙명론은 이젠 지겹다, 케인.


    케인

    - 그리고 아주 뿌리가 깊지, 라지엘.

    너는 이해해야만 한다. 이곳의 우리 존재만으론 역사는 바뀌지 않는다. 너와 내가 이곳에서 만난 이유는 그렇게 되어있기 때문이다 - 우리는 언제나 이곳에서 만났었지.

    역사라는것은 변경할수가 없다.

    세찬 강물에 돌멩이를 하나 던져봐야 그 흐름은 바뀌지 않는것과 같지, 마치 애초부터 그 돌멩이는 존재하지 않았던 것 처럼 말이다. 

    너와 나는 조그만 돌멩이다, 라지엘. 그리고 시간의 흐름을 바꾼다는건 더욱 힘든 일이지.

    역사의 연속성이란 너무가 강력하고, 일부가 바뀌었다 해도 금새 복원되어 버리거든.


    케인

    다만... 그렇다면 이곳의 윌리엄의 존재는 어찌 설명할 수 있을 것인가?


    케인은 윌리엄의 형상을 가리키고는, 석관을 향해 몸을 돌린다.



    케인

    만인의 사랑을 받던 젊은 왕은 어느날 폭군이 되어버렸지.


    케인은 석관에 놓여져 있던 소울 리버[각주:1]를 부드럽게 집어든다.



    케인

    내가 젊었을적, 나는 윌리엄이 힘을 추구하고, 노즈고스를 파괴한 '네메시스'로 변하는 장면을 목격했다.


    케인은 검을 든채 라지엘을 향해 몸을 돌린다.


    라지엘

    가까이 오지 마라, 케인.


    케인은 서서히 라지엘과의 거리를 좁혀간다. 그는 마치 자신의 망상에 사로잡힌것처럼 보였다.


    케인

    몇년 후, 나는 우연히 과거로 돌아갈 기회를 얻게 되었지. 그 모든게 뫼비우스에 의해 계획되어 있단것을 알지도 못한채 말이다.

    나는 그저 윌리엄이 네메시스가 되기 전에 그를 살해할 기회를 얻었다고 믿고있었지...

    ...그리고 이로인해 뫼비우스가 뱀파이어를 몰살시킬 전쟁을 시작할 구실을 주고말았다.


    케인이 계속해서 다가오자 라지엘은 점점 더 동요한다.


    라지엘

    경고하겠다 - 더이상 다가오지 마라!


    케인

    이 한번의 어리석은 행동으로 역사의 실타래가 풀리게 된다.

    네메시스는 네메시스가 될 수 없게 된다 ; 윌리엄이 성인으로서 순교하기 때문이지.

    뱀파이어 암살자인 나는, 내 종족의 멸망을 불러온 자가 된다.

    그리고 뫼비우스는 자신의 바람을 이루게 되지. [각주:2]

    내가 이 폭군을 처치한것이 더욱 나쁜 결과를 불러와버린 것이다.



    케인은 스테인드 글라스를 가리킨다. 그곳에는 영웅과 같은 모습의 윌리엄과 악마와 같은 모습의 케인이 싸우는 모습이 그려져 있었고, 둘 모두는 소울 리버를 들고 있었다.


    케인

    하지만 대체 어떻게 그럴수가 있지? 역사는 변경할수 없는게 아니었나?


    케인은 소울 리버를 쥐고 서서히 라지엘에게 다가간다. 케인이 가까이 다가올수록, 공간의 일그러짐은 더욱 심해진다.



    케인

    그 해답은 바로 여기, 이 방에 있다, 라지엘.

    뫼비우스는 나와 윌리엄이 만나도록 만들었지 - 허나 그보다 먼저, 뫼비우스는 우리 모두가 소울 리버를 지니도록 만들었다.

    이 소울 리버가 바로 열쇠다.

    두 자루의 동일한 소울 리버라는 존재가 같은 시공에서 만나는것... 여기서 패러독스가 만들어지며, 이 일시적인 왜곡은 역사를 바꿀정도로 강력한 것이다.[각주:3]


    케인이 라지엘을 향해 마지막 걸음을 내딛자, 유령검[각주:4]은 자신의 의지를 드러내기 시작한다.


    라지엘

    이건 네 술수인가?

     

    케인

    내가 한것이 아니다, 라지엘 - 바로 너다.

    너는 내게 겁먹을 필요가 전혀 없다, 라지엘.

    네가 모든 패를 쥐고 있으니.



    케인은 라지엘에게 소울 리버를 건네준다. 

    라지엘은 케인에게서 눈을 떼지 않은 채 리버를 건네받는다.

    케인은 순순히 리버를 넘겨주고는, 적의가 없는것을 보여주려는듯이 양 손을 펼쳐보인다.

    라지엘이 리버를 손에 쥐자 두 리버의 에너지가 서로 얽히기 시작한다.



    라지엘

    그렇다면 어디 네 진실성을 시험해 봐야겠군.



    라지엘은 재빠르게 칼을 케인의 목에 겨눈다.

    케인은 뒤로 물러나고, 라지엘은 칼을 겨눈채 케인을 쫓아간다.


    라지엘

    만일 네 말이 진실이라면, 네가 두려워하는게 마땅하겠지. 내가 지금 당장 널 죽여버릴수도 있으니.


    라지엘에겐 이곳에서 케인을 죽일 의도는 없었다; 그는 그저 케인을 위협해 주도권을 가져오려 했을 뿐.

    케인은 대답한다, 분명 걱정스러운, 그러나 어딘가 체념한듯한 목소리로 -


    케인

    물론 그리하겠지, 라지엘이여.


    여기서 라지엘이 케인을 위협하지만 죽이지는 않자

    리버가 케인을 찌르려고 미쳐날뛰기 시작한다.



    이때 칼날이 마치 스스로의 의지를 지닌것처럼 떨리기 시작한다. 

    라지엘은 혼란스러워 한다 -


    라지엘

    대체 뭐가 일어나고 있는거지?


    라지엘이 리버의 움직임을 거부할수록 떨림은 더욱 강해진다.


    케인

    우린 지금 우리의 운명을 향해 돌진하고 있다, 라지엘. 네가 느끼는 그것은 바로 역사가 우릴 잡아당기는 힘이다.

    여기서 역사와 운명이 충돌하는 것이다.



    리버가 케인을 향해 돌진한다 - 케인은 윌리엄의 석관에 부딪혀 땅에 쓰러진다.


    케인

    네가 진정으로 자유의지를 믿는다면, 바로 지금이 그것을 증명할 순간이다.

    지금 나를 죽인다면, 우리 모두는 역사의 장기말이 되어 조작된 운명으로 끌려가게 된다.

    나는 노스고스의 균형의 수호자의 역할을 맡기로 운명지어져 있었고, 너는 그 구원자가 될 운명이었지.

    그러나 나의 운명은 뫼비우스에 의해 조작되었다, 그리고 뒤이어 너의 운명 또한 그리 되었지...


    라지엘은 통제권을 유지하기위해 안간힘을 쓴다.


    라지엘

    이건 미친 짓이야!



    케인

    싸워라, 라지엘.... 지금 이 순간이 종장이 되어서는 안된다 - 너는 이것을 서곡으로 만들 수 있다.


    리버의 힘은 더욱 강력해지고; 라지엘은 점점 힘을 잃어버린다.


    라지엘

    내겐 불가능해....


    케인

    할 수 있다, 라지엘 - 내면을 들여다보아라, 그럼 알게 될 것이다. 네겐 피할 수 없는 미래를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



    라지엘은 소울 리버를 높이 치켜들고 거칠게 내려친다. 

    케인은 모든것이 끝났다, 그가 실패했다고 생각하여 눈을 질끈 감고 고개를 돌린다.

    검이 내려쳐지고 눈부신 섬광이 뿜어져 나온다.

    라지엘은 비틀거리며 뒷걸음질치고 그의 손에 리버는 들려있지 않았다.



    라지엘은 가까스로 리버의 궤도를 바꾸는데 성공했고, 미세한 차이로 케인을 비껴갔다.

    리버는 윌리엄의 석관에 꽂혀있었고, 그 충격으로 인해 석관에는 금이 가 있었다.

    케인은 자신의 생존이 믿기지 않는다는듯이, 금이 간 석관을 쳐다보고 있었다.



    케인

    .... 불쌍하게 되었군, 윌리엄.


    곧, 그들의 주변이 왜곡되고 흔들리기 시작한다. 

    마치 현실이 역사의 연속성이 뒤바뀐것을 받아들이려는듯이 신음하기 시작한다.

    라지엘은 주변을 둘러보며 혼란에 빠진다.



    라지엘

    이게 다 뭐지?


    케인

    역사가 패러독스를 거부하고 있는것이다, 라지엘.

    지금 이순간에도, 시간의 흐름은 스스로를 수정하려 하고있지. 네가 나를 죽이는걸 거부함으로써 막혀버린 과거의 경로로 되돌아가기 위해서 말이다.

    너의 이 기념비적인 결정을 받아들이기 위해 미래가 수정되고 있는것이다.


    케인은 이야기를 계속하고, 공간의 왜곡은 잠잠해진다.


    케인

    여기서 우리는 우리 자신과, 우리의 운명을 되찾는 것이다.

    그리고 나는 균형의 수호자로서의 역할을 되찾고, 기둥은 그 정당한 계승자에게 돌아가게 되겠지 - 



    라지엘

    - 뱀파이어들에게 말이로군.

    이게 네가 나로 하여금 발견하도록 만들었던 운명이란 말인가?


    라지엘

    네놈과 뫼비우스가 무슨 계획을 꾸미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 네놈의 장기말이 되는건 거부하겠다.

    네놈과 달리, 나는 내게 남은 인간성의 조각을 손상시키고 싶지않거든.

    난 네놈의 구세주적 망상의 도구로 쓰이진 않겠다.


    라지엘은 케인을 남겨둔채 예배당을 빠져나간다.



    케인

    잘 알겠네, 라지엘. 날 믿어달라고는 하지 않겠네 - 자네의 진실은 자네 스스로 찾아내야 하는 법이니.


    라지엘은 잠시 멈칫하고는, 돌아보지 않은채 대꾸한다 -


    라지엘

    언제나 가르치려 들던것 치고는 겸손한 말이로군.

     

    케인

    그렇다면 네 여정을 계속하거라, 그리고 스스로의 교훈을 깨닫도록 해라, 라지엘이여.

    명심하도록 해라 - 뫼비우스가 널 이곳으로 이끌었지만 너는 그 족쇄를 끊고 자유로이 빠져나간다는것을. 자유 의지의 투사, 그리고 거짓된 역사의 정복자여.



    라지엘은 뒤돌아보지 않고 빠져나간다.

    케인은 계속해서 라지엘의 등에 이야기한다.


    케인

    아직 네가 발견해야할것은 많이 남아있다, 네게 진실을 들여다 볼 의지가 있다면 말이지만....


    여기서 라지엘이 케인을 죽이는걸 거부함으로써

    2번째 타임 패러독스가 일어나게 된다.[각주:5]



    1. 저번에 이야기했던, 석관 위에 놓인 물질 리버. 라지엘이 지금 지닌 유령 리버(wraith blade)와는 다름. [본문으로]
    2. 블러드오멘1의 내용 [본문으로]
    3. 블러드 오멘1에서 윌리엄도 소울리버를 들고있던 이유. [본문으로]
    4. 라지엘의 손에 깃들어있는 소울 리버 [본문으로]
    5. 첫번째는 케인이 네메시스가 될 윌리엄을 과거에서 죽여버린것. [본문으로]

    댓글

Sercol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