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블러드라인 - 다운타운 10 ~calling Dr.grout~
    VtM:Bloodlines/다운타운 2016. 10. 18. 21:28

    다운타운의 택시를 이용하면 그라우트의 저택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라우트의 저택에 도착하면, 저택에서 나오고있는 나인즈와 마주칩니다.



    나인즈는 주인공의 물음에는 대답해주지 않은채, 저택을 떠납니다.



    이제 그라우트를 찾으러 저택 안으로 들어갑시다.



    저택 안에는 이렇게 계속 미친듯이 웃기만하는 여자들이 있는데, 가까이 다가가면 공격해옵니다.



    또한번 말카비앙의 obfuscate가 빛을 발하는 순간.



    로비에는 그라우트의 초상화가 걸려있습니다.



    맵 곳곳에는 위와같은 그라우트의 녹음기가 흩어져 있습니다. 그라우트의 녹음을 통해 배경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라우트는 불치병에 걸린 아내와 자신의 뱀파이어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를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무너진 가구들 아래로 빠져나가면 다른 방으로 갈 수 있습니다.



    계속 양초를 만지작 거리며 자기 혼자 웃고있습니다. 암살로 처리해 줍시다.



    양초 옆을보면 쪽지가 떨어져 있습니다. 양초과 관련된 수수께끼 같습니다.



    그냥 이 양초를 한번 건드려봤더니 바로 문이 열려버렸습니다.



    수수께끼를 푸는데 성공하면, 이렇게 다른곳의 문이 열리는 컷씬이 나옵니다.



    그라우트는 한 정신병원을 운영하며 그곳에서 그의 연구와 실험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더이상 실험을 위한 최적의 장소였던 그 정신병원을 운영할수 없게되자 매우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아까 문이 열린곳으로 들어가면 좌측의 계단과 넓은 공간이 나옵니다.



    아래쪽의 이 양초를 건드리면 위로 가는 문이 열립니다.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갑시다.



    그라우트는 자신이 뱀파이어가 된 과정을 회상하고 있습니다. 과거 그라우트의 환자 중에 불행히도 뱀파이어가 있었고, 그라우트는 그녀에게 포옹당해 정신을 잃고 뱀파이어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그라우트를 포옹한 이후에 경비들에게 잡혀 감옥에 넣어진채 바깥에 버려졌고, 다음날 새벽 해가 뜸과 동시에 불타 죽게 되었습니다. 그라우트는 만약 자신이 포옹당한 뒤에 정신을 잃지 않았더라면, 그녀가 죽기전까지 몇가지 질문을 해볼 수 있었을 거라며 매우 아쉬워합니다.


    그라우트의 학구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마 그라우트 아내의 사진인것 같네요.



    아내의 병을 고치기 위한 그라우트의 연구는 더디게 진행되었으며, 동시에 그의 실험체들을 통제하는것도 점점 힘들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은 최근 존재의 본질에 관한 생각들로 쓸데없이 시간을 낭비했다고 하며 자책을 합니다.


    뱀파이어가 되어도 그라우트의 아내에 대한 사랑은 변하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통로를 통해 저택의 옆 건물로 이동합시다. 엄청난 크기의 대저택인듯 합니다.



    토막난 시체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점점 더 저택의 분위기가 기괴해 집니다.



    수십년에 걸친 외로운 연구 끝에, 그라우트는 이 뱀파이어라는 질병은 자신 혼자만이 겪고 있는게 아니며, 뱀파이어들로 이루어진 거대한 조직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뱀파이어라는 질병에 대한 지식은 거의 전무했으며, 때문에 그들은 그라우트의 연구에 엄청난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들은 그라우트에게 새로운 연구실을 제안했으며, 그라우트는 자신의 연구를 더 빠르게 진척시키기 위해 이를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뱀파이어들의 거대한 조직이란 카마릴라를 말하는듯 합니다.



    난로를 조사해보면 숨겨진 문을 통해 옆방으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적을 처리하면서 통로를 따라갑시다.



    이번엔 그라우트의 서재가 나타납니다.



    서재 구석에는 녹음기와 또다른 수수께끼가 있습니다.


    이후 그라우트는 말카비앙 클랜의 장로자리를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그는 말카비앙은 뱀파이어라는 질병 중에서도 매우 흥미로운 종류라고 하며, 이것의 편집증의 정도와 지능은 놀라운 수준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라우트는 계속해서 뱀파이어의 하나의 질병으로 대하는 등의 다른 뱀파이어와는 다른 시각을 보여줍니다.



    마찬가지로 양초를 조작해 수수께끼를 풀면, 숨겨진 문이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번개가 치는 방이 나타나는데, 벽에 붙어있는 레버를 모두 올리면 번개가 멈추게 됩니다.



    유물이 있으니 꼭 챙겨줍시다.



    번개가 치는 방을 통과해서 이 장치를 조작하면 또다른 문이 열립니다.



    녹음기가 있고 여러 방이 나오는데, 오른쪽 방부터 가봅시다.


    그라우트는 자신의 새로운 뱀파이어 질병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그것은 대화중에 가끔씩 다른이의 목소리들이 들려온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목소리들은 엄청난 통찰력을 가진것 같으며 자신의 내부에서 들려온다고 합니다. 이 목소리들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부터 두려운 것까지 다양한 사실들을 이야기해 주었다고 합니다. 특히 두려운 사실은 한 강력한 뱀파이어에 관한 진실인데, 이 뱀파이어의 이름은 자신의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선 말할 수 없다고 하며 두려워합니다.



    오른쪽방에 있는 적들을 처리하고난 뒤에 냉장고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가운데 방으로 갑시다.



    가운데 방의 냉장고로 들어가면 상당한 양의 수혈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왼쪽의 통로를 통해 다음으로 넘어갑시다.


    감옥과 같은 공간이 나오는데, 벽을 잘 살펴보면 색깔이 어색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조사해보면, 이렇게 비밀통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라우트의 실험체들을 감시하기위한 공간인듯 합니다. 비밀통로를 통해 다음 방으로 넘어갑시다.



    이번에도 이상한 분위기의 공간이 보이는데, 이렇게 휠체어가 있는곳을 보면 지붕이 무너져 있습니다.

    무너진 잔해를 밟고 위층으로 올라갑시다.



    그라우트에게 그 이상한 목소리들이 들리는 빈도는 더욱 잦아졌으며, 대화가 끝난후에도 사라지지 않고 계속 말을 걸어왔다고 합니다. 그 목소리들은 이전에 이야기했던 이름을 말할수 없는 그 뱀파이어가 저질렀던, 그리고 미래에 저지를 끔찍한 범죄들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그라우트는 자신이 그 뱀파이어와 이야기 할때 그의 눈에서 자신에 대한 불신을 보았다며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갑시다.



    이제 그라우트의 최후의 기록을 들을 수 있습니다.


    "나는 더이상 안전하지 않다. 나는 깨달았다. 그 목소리들은 그들이 옳다는것을 증명했고, 나는 뱀파이어의 사회로부터 완전히 도망쳤다. 나의 실종은 분명히 그들의 관심을 끌겠지만, 나는 그들의 그 게걸스로운 눈 앞에서 평정심을 유지할수 없었다. 특히 그의 눈 앞에서는 더욱더 그랬다. 그 목소리들은 내게 파우스트의 계약을 하도록 강요했고, 나는 따를수밖에 없었다. 그들의 무자비한 요구는 계속되었다. 나는 내 자신을 저택에 격리시켰다. 나는 그가 날 죽일것이라는 사실을 알고있다. 그는 그의 야망을 이루기 위해선 어떤 일이라도 할 것이라는 사실을 나는 알고있다. 그리고 그 또한 내가 그것을 알고있다는 사실을 알고있을 것이다. 나는 나의 사랑하는 아내를 보호하기 위한 예방조치를 취해뒀다. 아내의 치료는 우리의 안전이 보장될때까지는 미룰수밖에 없을것이다. 이 저택은 많은 보안장치들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내가 그것들을 설계할때에는 나는 뱀파이어라는 존재의 능력의 한계를 알지못했다. 죽음과 위협, 종말의 전조와, 이 모든것의 끝에 대해 속삭이는 목소리들이 내 정신의 뒤틀린 복도에서 계속해서 메아리치고있다!"



    다음 방으로 가면 그라우트의 아내로 보이는 여자가 있습니다. 이게 아마 그라우트가 이야기한 '예방조치'로 보입니다.



    이 축음기를 조작해주면...



    기묘한 음악이 흘러나오며, 이렇게 그라우트의 아내가 회전하게되고 그라우트의 방으로 가는 문이 열립니다.

    드디어 마지막입니다. 그라우트의 방으로 들어갑시다.



    하지만 주인공을 기다리는건 그라우트의 해골이었습니다.

    주인공이 그라우트의 시체를 발견함과 동시에 엄청난 폭발음이 들리고, 저택이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상황을 살피기 위해,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갑시다.



    주인공이 문을 열자마자, 누군가가 주인공을 향해 소리칩니다.



    그라우트가 죽었다고? 내 손으로 죽이지 못해 유감이군! 상관없다. 곧 너의 가짜 왕과 거짓된 선지자들, 그리고 짐승의 표식을 가진자들 모두 이 세상에서 사라지게 될것이다, 주님의 강림을 위하여!


    1. 너의 예의는 어디에 두고온거지? 자기소개는?


    네가 불타 죽을때, 그들에게 니 저주받은 영혼을 불구덩이로 보낸 자는 바로 이 그루펠트 바흐라고 전해라! 모든 악마의 종복들은 그들이 왔던곳으로 돌아가게 될것이다!


    이 정의로운 광경을 대악마 라크로이의 부하들에게 보내는 내 의지의 표명으로 여겨라! 내가 널 죽이러 갈것이다, 라크로이! 주님의 힘으로, 네놈의 타락한 영혼을 정화할것이다!


    말을 마치자마자, 이 방화범은 재빨리 저택에서 빠져나가버립니다.

    주인공 역시 타죽기 전에 빨리 저택을 빠져나가야 합니다.



    불길에 닿이면 즉사하기때문에, 불길이 없는곳을 따라 이동합니다.



    이쪽의 방에 도착하면, 창문을 열고 탈출할 수 있습니다.



    멋지게 탈출 성공.


    이제 라크로이에게 돌아갑시다.


    댓글

Sercol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