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블러드라인 - 다운타운 07 ~elizabethan rendevous~
    VtM:Bloodlines/다운타운 2016. 10. 18. 14:24

    이번엔 프린스에게 받은 퀘스트인 수수께끼의 화물선 엘리자베스 데인을 조사하러 갑시다.



    엘리자베스 데인은 산타모니카에 정박중이라고 했으니, 택시를 타고 산타모니카로 돌아갑시다.



    산타모니카에 들른김에 쟈넷을 만나러 가봤습니다.



    별다른 이벤트는 없네요.



    데인이 정박중인 부둣가로 갑시다.



    해변가로 가면 머큐리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머큐리오에게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앞에 보이는 보트에 올라타면, 데인으로 이동합니다.



    사다리를 올라오면 데인 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들키지 않게 숨어서 이동합시다.



    앞으로 약간 가다보면 한 경찰이 주인공을 불러세웁니다.



    한 기자와 거래하고 있던 부패한 경찰인가봅니다. 디멘테이션을 이용해서 속여줍시다.



    +로이스 레인 : 슈퍼맨의 여자친구. 신문 기자.



    경찰에게서 손쉽게 보고서 사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프린스의 임무 중 한가지는 완료했습니다.


    잠깐만 기다려. 헤인즈가 마쉬에게, 헤인즈가 마쉬에게. ... 마쉬 너보고 다리 위로 좀 올라오라던데, 오버. 자, 상황실엔 이제 아무도 없을거야(clear).


    1. 명쾌함(clarity)은 내가 얼그레이를 마실때 쓰는 찻잔이 아닌데.


    니 뒤에 있는 계단으로 내려가서 숨어있어. 니가 거기 도착하면, 내가 저 통로를 지키는 놈을 다른데로 보낼때까지 기다려. 저놈이 사라지면, 잽싸게 움직이라고. 그리고 절대 들키지마. 2분을 주지. 시간을 낭비하지마. 잽싸게 들어갔다 나오는거야. 알겠지?


    1. 딜리와 댈리는 이상한 동료지.


    들키면 안된다는거 명심해 - 만약 들키게 되면, 알아서 처리해. 상황실로 가려면 계단 위로 올라가. 거기 컴퓨터가 한대 있을거야. 비밀번호는 등대(lighthouse)야. 등대. 사이에 띄어쓰기는 없어. 전부 기억했냐?

    이제 움직여. 그리고 제이콥슨에게 이번일은 요금이 두 배라고 꼭 이야기해.


    1. 나는 이 아름다운 등대를 향해서 항해할것이다.


    친절하게 어떻게 숨어들어갈지도 모두 가르쳐줍니다.



    이제 앞서 경찰이 말한대로 계단을 내려가 숨어있으면, 무전을 쳐서 복도를 지키는 경찰을 치워줍니다.


    경찰 : 헤인즈가 제이콥슨에게, 아니 - 앤더슨에게.


    경찰 : 헤인즈가 앤더슨에게.


    경찰 : 이리와서 이것좀 봐봐, 나 방금 수염고래를 봤어!


    경찰 : 그래?


    경찰이 자리를 비우면 잽싸게 안으로 들어갑시다.



    복도의 입구쪽에 있는 기록실에서는 선적목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문이 잠겨있기 때문에, 락픽스킬이 낮다면 일단은 그냥 내버려두고 상황실로 갑시다.



    경찰의 말대로 상황실엔 아무도 없으므로 쉽게 들어올 수 있습니다.


    배 안을 직접 조사해서 프린스의 의뢰를 완료할 수도 있지만, 현대사회의 뱀파이어답게 문명화된 방법을 사용해 봅시다.



    상황실의 컴퓨터를 해킹해서 통제 메뉴로 들어갑시다. 비밀번호는 앞서 경찰이 말해줬던 '등대'입니다.



    통제 메뉴로 들어온 다음, 먼저 선내의 문을 모두 잠금 해제해 줍시다. 이렇게 하면 기록실의 문도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갑판의 감시 카메라를 작동시킵시다.



    컴퓨터 옆의 화면에 감시카메라 화면이 나타납니다.



    감시카메라를 조작해서 화면을 돌리다보면, 현장을 조사하라는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추가적으로 이 컴퓨터를 이용해서 엘리자베스 데인의 선장의 기록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10.10.04 - 바다는 이스탄불에서 출발했을때처럼 조용하다. 요한슨 박사는 석관과 발굴 현장에서 나온 다른 아티팩트들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는것 같다. 그러나 나는 괜찮을거라고 그를 안심시켰다.


    10.14.04 - 지난밤엔 파도가 거셌다. 항해는 순조롭지만 선원들은 피곤해 보인다. 한 터키인이 그들에게 귀신 이야기를 했다. 나는 스티지언 중위에게 그를 데려가서 이야기해보라고 명령했다.


    10.15.04 - 특이사항은 없다. 상황은 순조롭다


    10.17.04 - 선원 두명이 실종됐다. 그들이 지난밤에 배 밖으로 떨어졌을까봐 두렵다. 흔적은 전혀 찾을수가 없다. 스티지언 중위가 그들의 가족과 연락하려 했지만 라디오에 뭔가 문제가 발생한 것 같다.

    무언가가 우리를 방해하고 있는것 같다... 석관이 들어있는 보관함이 열린것 처럼 보인다.


    10.19.04 - 갑판 위와 아래에서 혈흔을 발견했다. 그리고 세명 이상의 선원이 더 실종된것 같다. 사람들은 몹시 예민해졌다. 나는 그 터키인을 그의 숙소에서 발견했다. 그는 공처럼 몸을 웅크리고는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중얼거리고 있었다. 스터지언 중위 또한 라디오 기술자와 함께 실종되었다.

    한명이 단파 라디오를 가지고 있었지만, 모든 구조요청에 대한 답신은 오지 않고있다.


    10.20.04 - 나는 혹시나 이것을 발견할 사람을 위해 이 기록을 남긴다. 이 배는 저주받았다. 이것이 데비 존스의 부서진 심연으로 가라앉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ㅁㄴ이ㅏ러디ㅏㅗ믿릳줖ㄴㄹ


    이제 데인을 빠져나가 다운타운으로 돌아갑시다.



    나가면서 빠뜨리지말고, 데인의 선적기록도 꼭 챙겨가도록 합시다.



    다운타운으로 돌아오면, 벤트루 타워 앞에 어디선가 본듯한 여자가 서있습니다.



    주인공이 산타모니카의 병원에서 피를 주고 목숨을 구해준 그 여자입니다. 주인공의 피를 마시고 주인공의 구울이 되었습니다.


    전... 당신을 돕고 싶어요. 전 당신에게 목숨을 빚졌고... 당신에게 보답해야만 할것 같아요. 아, 잊어버릴뻔 했네요 - 저는 헤더에요. 헤더 포우. 당신을 불편하게 만든건 아니죠?


    1. 이젠 당신에게 죽음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군.


    아, 당신 덕분이에요.

    여기요, 당신을 위해서 가져왔어요. 당신이라면 유용하게 쓸것 같아서요. 전 당신에게 도움이 될거에요... 시키는건 뭐든지 할게요 - 제게 당신을 도우라고 말만해주세요... 당신과 함께 지내게 해주세요... 이런 감정을 느낄수 있게 해주세요.


    1. 흠... 난 항상 애완동물을 원했지 - 내가 자기전에 뭔가 흔들어 재울수 있는것 말이야.


    정말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약속드릴게요! 전 당신에게 돈도 드리고, 물건도 드리고... 모든걸 드릴게요! 저는 당신에게... 중요한 존재가 되고 싶어요.


    1. 좋아. 우리의 집으로 가라. 하지만 누구도 너에 대해서 알아서는 안돼. 나의 애완동물아.


    저 당신이 어디에 사는지 알아요... 거길 제일 먼저 찾아봤거든요. 그곳에서 기다릴게요. 그리고 돌아오시면, 원하시는걸 모두 해드릴게요. - 전 당신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거에요.


    1. 너는 내 심장이 있었던 곳의 빈자리를 채워주는군. 다시 만날때까지 안녕히. 나의 애완동물이여.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헤더를 주인공의 구울로 데리고 있을지, 그냥 돌려보낼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헤더를 구울로 데리고 있기로 결정하면, 헤더는 주인공의 헤이븐으로 돌아갑니다.


    이제 프린스에게 보고를 하러 올라갑시다.



    프린스는 방금전까지 회의를 하고 있던것 같습니다. 

    막시밀리안 스트라우스의 모습도 보이네요.



    그리고 안카란 석관은? - 뭘 봤지?


    1. 피묻은 손이 밖으로 기어나와 사방에 화려한 문양을 그려놓았더군.


    열려있었다고? 너무 성급하게 결론을 내리지는 않도록 하겠다. 먼저 선적 목록과 기록을 넘겨다오, 이것들에 대해선 내가 나중에 조사할 것이다. 네가 이곳에 들어왔을때 너는 느낄수 있었을 것이다, 이곳이 꾀병이나 부리는 나약한 놈들로 가득 차있다는걸 말이지.


    2. 허? 물론이지.


    그들은 원로들이다 - 이 도시의 클랜들의 수장이지 - 최우선으로 그들의 안위를 지키길 원하는 성가신 놈들이다. 그게 그들이 여기 모여있던 이유지. 그런데 말카비앙의 원로인 알리스터 그라우트는 어떻게 전화를 받는지 잊어버린것 같더군... 혹은 실종되었거나.

    사바트들이 그를 궁지로 몰아넣었을 것이다. 그라우트의 저택은 할리우드 언덕에 있다. 그가 어떤 상황에 처해있던 간에 끄집어내서 나에게 연락하게 만들어라.


    1. 그라우트... 나는 이 이름을 찾아낼 수 없어. 내가 가서는 안돼.


    그래, 그라우트에 대해서 말이지 : 앞서 이야기한 대로, 그라우트는 말카비앙의 원로다. 그의 행동과 집은... 아무리 좋게 봐줘도 유별나지. 그는 최근에 편집증에 시달리고 있었다. 그러니 너는 그의 집에서 모든 침대 밑을 확인해 봐야 할거다.


    2. 내 몸은 벌써 움직이고 있어.


    우리가 그라우트로부터 연락을 받게되면, 돌아와도 좋다. 그럼 이만.


    1. 곧 돌아오지.


    엘리자베스 데인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이번에는 실종된 말카비앙 원로를 찾으라는 새로운 퀘스트를 내려줍니다.

    댓글

Sercol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