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뱀파이어:더 마스커레이드-리뎀션 #09 josef's tunnels
    VtM:Redemption/프라하 2016. 11. 4. 15:00


    조셉의 터널에서는 노스페라투들이 적으로 등장합니다.



    노스페라투들은 "cloak of shadow"라는 디시플린을 사용하는데, 이걸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시야에서 사라져버립니다. 캐릭터의 배후에서 갑자기 나타나서 공격하기때문에 상당히 거슬리는 디시플린입니다.



    세레나의 디시플린을 보면 "heightened senses"이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걸 사용하면, 은신중인 노스페라투를 공격할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세레나 자신에게만 쓸수있는데, 세레나의 공격력이 너무 약하기때문에 그다지 쓸모는 없습니다.



    노스페라투를 하나 처치한다음, 그 시체에 대고 "shambling hordes"를 써줍시다.



    시체가 벌떡 일어나면서 주인공을 위해 싸워줍니다.



    가장 조심해야할때가, 위와같이 다수의 적에게 둘러쌓였을때 입니다. 정면이 아닌 측면이나 후면에서 공격을 받으면 대부분 회피나 방어가 불가능하고 데미지 또한 더 강하게 들어옵니다. 순식간에 너무 많은 데미지를 입으면 캐릭터가 광폭화에 빠지게되고, 통제가 불가능해집니다.


    광폭화 수치를 낮추려면 가만히 있거나, 흡혈을 하면됩니다. 이미 캐릭터가 광폭화에 빠졌다면, 주변의 아군이건 적군이건 아무나 붙잡아 피를 빱니다. 어느정도 피를 빨고나면 광폭화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이 게임에선 블러드라인과 달리 흡혈을 하면 체력은 안차고 피만 회복됩니다. 그래서 광폭화에 빠지면 그냥 피만빨다 두들겨맞고 죽어버립니다.



    1층을 돌아다니다보면, 길이 막혀있는곳이 나옵니다.



    주변을 찾아보면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로 문을 열고 계속 들어갑시다.



    리뎀션은 블라드라인과 달리 흡혈이 실패할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흡혈을 하기전에 먼저 "Awe"를 사용해 줍시다. Awe에 걸리면 요렇게 노란 이펙트가 생기면서 플레이어에게 다가옵니다.



    이때 Feed를 사용하면 한번에 성공합니다. Awe의 성공률은 카리스마 수치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적뿐만 아니라 아군을 흡혈해서 피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던전 안에서 "Heightened sense"의 마법스크롤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잘 가지고 있다가, 노스페라투가 여러명이 나오면 스크롤을 사용해줍시다. 이 스크롤이 있으면 크리스토프나, 윌헴도 향상된 감각을 사용할수 있게됩니다.

    앞의 부서진 틈을 통해 터널 2로 들어갑시다.



    터널2에선 적이 "Drawing out the beast"라는 디시플린을 사용합니다. 여기 걸리면 순식간에 광폭화 수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디버프창에 해골표시가 나오면 바로 해제물약을 먹거나, 캐릭터를 멀리 빼주도록 합시다.



    이 낫을 들고있는 Othelios라는 노스페라투는 데미지가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크리스토프나 윌헴으로 막아주도록 합시다. 세레나가 잘못맞게되면 훅갑니다.



    Othelios를 물리치고 나면 계단으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올라가면 황금소로로 돌아가게 됩니다.

    지금은 그다지 정비가 필요하지 않으니, 옆의 길로 계속 진행하도록 합시다.



    뭔가 신기하게 생긴 문이 있습니다. 아마 저곳이 노스페라투들의 비밀통로인듯 합니다.



    이리그 : 카인의 여정이 유일한 탈출구라네, 그것을 따라가게, 그것이 자네를 이끌도록 하게나...


    문지기는 수수께끼같은 말을 해줍니다.



    한눈에봐도 퍼즐같은 공간이 나왔습니다.



    각 층에는 다음과 같이 카인의 연대기가 있고, 출구가 2개씩 만들어져 있습니다.

    잘못된 출구로 들어가면, 처음으로 되돌아오게 됩니다.



    태초에 그곳에는 카인만이 존재했다.

    무정하게 그의 동생을 살해한 카인.

    추방당한 카인.

    피의 욕망에 의해 저주받은 카인.

    우리 모두는 카인으로부터 비롯되었으니, 우리 사의어의 사이어로다.


    아마 카인의 이야기대로 따라가야 하는듯 합니다.



    피가 흐르는듯한 그림이 그려져있는 붉은색 문으로 들어갑시다.



    한 시대가 지날동안 카인은 놋의 땅에서 살았다.

    고독과 절망을 겪었다.

    영겁의 시간동안 그는 혼자였다.

    그러나 지나간 기억들이 그를 슬픔으로 끌고들어갔다.

    그래서 그는 필멸자들의 세상으로 돌아갔다.

    필멸자들의 세상으로,

    그의 동생과 그의 동생의 자식들이 만들어낸 세상으로.



    이번엔 성이 그려진 노랑색으로 들어갑시다. 케인이 처음 발견한 필멸자들의 도시였던 에녹을 나타낸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로 초록색으로 들어갑시다. 아마 카인이 최초로 포옹한 3명의 2세대를 나타낸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대홍수가 일어났다. 거대한 홍수는 세상의 모든것을 쓸어버렸다.

    도시는 파괴되었고, 그곳의 사람들 또한 운명을 그 함께했다.

    다시한번 카인은 깊은 슬픔에 빠졌고 고독해졌다.

    쓰레기에 파묻힌 개와같은 신세가 되었고, 그의 자손을 영원히 떠나려 했다.

    그들은 그에게 와서 돌아와 달라고 애원했다, 그들이 도시를 재건하는것을 도와달라고 애원했다.

    하지만 그는 그들과 함께 가지 않았다.

    그는 이 대홍수는 그가 생명의 세상으로 돌아왔고 진정한 규율을 전복시킨것에 대한 벌로써 내려진것이라 말했다.



    물이 그려져있는 파랑색 문으로 들어갑시다.



    거대한 전쟁이 일어났다, 엘더는 그들의 자식들을 공격했으며, 자식들은 그들의 부모를 죽였다.

    반역자들은 새로운 도시를 건설했으며, 13개의 부족으로 나뉘어졌다.

    이것은 아름다운 도시였으며 주민들은 그들을 신으로서 경배했다.

    그들은 스스로 그들의 자손을 만들어냈고, 그들은 4세대의 케이나이트가 되었다.

    하지만 그들은 지하드를 두려워했고, 그들의 자손들이 다른 이들을 포옹하는것을 금지했다.

    이 도시는 카인의 도시만큼 번성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엔 쇠퇴하기 시작했다.

    다른 모든 생명체들처럼, 도시 역시 서서히 죽어갔다.

    그들의 도시는 파괴되었고 그들의 힘은 사라졌다.

    그들의 권위가 사라지자, 모든 이들은 그들의 자손을 마음대로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곧 수많은 케이나이트들이 탄생했고, 그들은 전 세계를 다스렸다.



    마지막으로 수많은 뱀파이어마크가 그려진 주황색 문으로 들어갑시다.



    이제 새로운 장소에 도착했습니다. 새로운 구울들이 적으로 나오는걸보니, 대성당으로 들어온듯 합니다.



    바클라브 : 죽은자들의 안식을 방해하는자가 누구인가?


    안으로 들어가보면, 죽은 왕의 유령이 지키고 있는 방이 나옵니다.



    체력은 많지만 공격력은 약하므로 꾸준히 회복하며 두들겨줍시다.



    윌헴 : 보게나, 크리스토프. 죽음보다 더욱 불행한 운명도 있다네. 그리고 우리 뱀파이어보다도 불행한 운명이지.


    크리스토프 : 그대의 말이 맞는것 같군.


    유령을 처치하고, 뒤쪽의 방으로 벽을 부수고 들어갑시다.



    성 조지의 성물을 손에 넣었습니다. 이제 프린스에게 돌아갑시다.



    크리스토프 : 이 성 조지의 팔을 담고있는 성물함을 보시오. 이제 그대가 사라진 자들에 대해 말해줄 차례요.


    프린스 브랜들 : 그래. 그대는 잘 해주었다. 그대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만한 이야기를 들려주도록 하지. 그대의 사라진 친구들과 동지들은 지금쯤이면 비엔나에 있을것이다. 저주받을 클랜 트레미어의 예배당 안에 있겠지. 그들은 필멸자들을 유괴해서는 구울로 만들고 있다네. 쯔미쉬와의 전쟁에서 병졸로 사용하기 위함이겠지. 하지만 지금 트레미어는 모든 케이나이트들의 규율을 깨고 뱀파이어들까지 납치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많은 뱀파이어들의 육체를 결합시켜, 쯔미쉬와의 전쟁에 사용할 가고일이라는 끔찍한 악마를 만들어내고있다. 과거 카인의 손자에게 끔찍한 짓을 저질러 카인의 힘을 가로챘던 놈들다운 방식이라고 할수있지.


    예카테리나 : 그들이 노예들을 어디로 데려간 것입니까?


    프린스 브랜들 : 우리도 정확히는 알지 못한다. 하지만 우리의 스파이가 그 노예들을 관리하는 자를 알아냈지. 그의 이름은 아단이다. 그리고 그는 황금소로에 위치한 연금술 가게 안에 숨겨져 있는 비밀스런 트레미어 예배당에 머무르고있지.


    예카테리나 : 우리들에게 그를 공격하고 그가 납치한 노예들을 해방하기 위한 프린스의 허락을 내려주시지요.


    프린스 브랜들 : 그러한 허락은 성급하게 내려줄수는 없다. 최근에 벤트루 클랜은 트레미어와 동맹을 체결했기 때문이지. 우리는 증오스러운 쯔미쉬들을 끝장내기위해 트레미어와 손을 잡기로 했다. 하지만 트레미어는 나의 도시에서 범죄를 저질렀으니, 그들이 피의 대가를 치르도록 해야하겠지. 우리는 그대에게 프린스의 허가를 내려주도록 하겠다. 그대는 아단의 예배당을 공격하고, 그가 납치해간 케이나이트 노예들을 해방하도록 해라.


    프린스는 최근 트레미어와 동맹을 체결했다고 망설이지만, 결국 챈트리를 공격하고 뱀파이어를 해방하라는 허가를 내려줍니다.



    우리는 잡혀간 필멸자들 또한 마찬가지로 해방시키고 싶소만, 아니면 혹시 프린스는 우릴 유지시켜주는 피를 가진 그들에 대해서는 신경쓰지 않는것인가?


    ....(아무말도 하지않는다)


    하지만 크리스토프에게 중요한건 아녜즈카이므로, 항의해줍시다.



    프린스 브랜들 : 현자 예카테리나가 아직 이 아이의 건방진 혓바닥을 길들이지 못했다는건 잘 알겠군. 내가 그녀의 일을 좀 거들어주도록 하지.


    프린스는 분노하면서 크리스토프에게 공격을 합니다.



    크리스토프 : 으윽!


    프린스 브랜들 : 자 이제 그대가 대가를 치뤘으니, 나는 그대에게 아단의 예배당에서 발견한 필멸자들 또한 해방할 허가를 내려주도록 하겠다. 이제 내 앞에서 사라져라.


    하지만 아녜즈카의 구출허락을 받았으니 개이득.

    댓글

Sercolo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