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거시 오브 케인:블러드 오멘-01 The Pillars of Nosgoth
    LoK:Blood Omen 2017. 1. 19. 13:54

    케인은 검 한자루와 갑옷을 입은채 어두운 무덤에서 눈을뜨게된다.



    어둡고 부패한 축축한 자궁 안에서 나는 새로운 존재의 고통에 눈을 뜨게 되었다.


    인간이었을때와 달리, 오른쪽에 스테이터스가 표시되고 장비창, 아이템창등의 메뉴를 이용할수 있게 되었다.

    왼쪽의 방으로 가면 새로운 마법을 습득하게 되고, 기본적인 튜토리얼이 시작된다.



    생추어리 마법은 내게 잠깐의 안식을 주는 나의 무덤으로 돌아올수 있게 해준다. 내가 약해졌거나 보급이 필요할때 이것에 자주 의지하게 될것이다. 


    이 게임에서는 각종 아이템들이 카드의 형태로 드랍된다. 위의 카드를 먹으면 귀환마법을 사용할수 있게 된다.



    가장 위대한 뱀파이어였던 야노스 오드런에게서 뜯어내어졌다고 알려진, 이 어둠의 심장은 뱀파이어의 죽은 목숨을 회복시켜준다.


    둥근 바위는 밀수있으니, 치우고 어둠의 심장을 먹어주자. 

    그냥 사용하면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지니고 있으면 케인이 죽었을때 부활시켜준다.



    이 고대의 유리병은 어둠의 선물을 담고 있다. 이것을 사용한다면, 나의 생명력은 증가하게 된다.


    중간중간에 매달려있는 노예들은 별다른 작업없이 바로 흡혈이 가능하다.

    위의 유리병을 먹으면 케인의 최대체력을 약간 증가시켜준다.



    이 고대의 힘의 상징은 순수한 마법적 에너지를 지니고 있다. 이것은 나의 마법을 위해 사용하는 에너지의 수용량을 늘려준다.


    빨간 삼각형은 케인의 최대마나를 약간 늘려준다.



    이 방 안에서라면 나는 잠깐의 안식을 누릴수 있을것이다. 그리고 내가 그리하기로 결정했다면, 휴식한 장소에서 나의 여정을 재개할수 있다.


    붉은 문자가 새겨진 오벨리스크는 세이브포인트인데, 에뮬레이터 퀵세이브가 있기때문에 사실상 필요없는 기능.


    튜토리얼을 끝냈다면, 무덤을 빠져나가자.



    무덤을 나서면 케인이 날씨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해준다.

    오른쪽의 시계에서도 알수있듯이 낮과 밤이 존재하며, 낮에는 케인의 능력치가 떨어지고 반대로 밤에는 상승하게된다.

    그리고 하늘에서 내리는 비나 눈을 맞게되면 케인의 체력이 조금씩 줄어드는데, 뱀파이어에겐 물이 치명적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튜토리얼 무덤 바로 아래쪽에 또다른 무덤이 있으니 들어가보자.



    인간형 적 또한 흡혈이 가능한데, 노예와 다르게 사전작업이 필요하다.

    마구 칼질을 하다보면 죽기 직전에 혼절상태에 빠지는데, 그때 흡혈이 가능해진다. 해골이나 구울은 흡혈이 불가능하니 보이는 족족 죽여주자.


    참고로 케인이 적을 죽일때마다 "베이 빅터스(Vae Victus)" 라고 외치는데, "정복당한 자에게는 고통뿐"이라는 뜻으로 케인의 대표적인 대사라고 한다.



    요 던전에서는 원거리 투척무기인 회전톱날을 먹을수 있다. 무슨원리인지는 모르겠지만, 던지면 상대를 폭사시켜버리는 무시무시한 무기다.


    유리병이나 힘의 상징을 챙긴뒤에 빠져나가도록 하자.



    내게 세상이 다르게 보이기 시작했다. 태양빛이 이리도 잔인할줄은 생각하지도 못하였다.

    태양빛의 포옹에서 나는 그 어떤 편안함도 느낄수 없었다. 오직 악의만 느껴질뿐.

    이 증상은 다른것들과 함께 시간이 갈수록 더욱 악화될 것이다.


    피의 갈증과 약점따위가 복수의 부름으로 향하는것을 막을수는 없다.

    나는 내 살인자들을 찾아내어 그들을 내가 있었던 곳으로 보내버릴 것이다.


    무덤을 빠져나온 케인은, 자신의 몸에 일어난 변화를 느끼기 시작한다. 하지만 케인은 그에 굴하지않고 복수의 의지를 불태운다.



    암살자 : 이 개자식! 죽은줄 알았는데!


    케인 : 이들의 비웃음 가득한 얼굴은 내 뇌리에 박혀 잊혀지지가 않았다. 나는 이 순간을 위해 죽음에서 살아돌아온 것이다. 

    케인 : 나의 정신은 공허했다. 단 한가지 생각을 제외하면 말이다. - 저들을 모두 죽일것이다!


    케인은 묘지를 나서자마자 암살자들과 조우하게 된다. 젠부 죽여주자.



    케인 : 복수보다 더한 만족감을 주는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암살자들을 모조리 죽였으니, 이제 나의 사명도 끝났다.


    모르타니우스 : 끝난게 아니다, 케인. 이 멍청이들은 그저 네 살인을 위한 도구에 불과했다. 본질이 아니란 말이지.

    모르타니우스 : 저들의 주인을 찾아라. 노즈고스의 기둥을 찾아라. 그리고 정신의 요새로 가는길을 알아내라.


    모든 암살자를 처치한 케인은 복수를 끝마쳤다고 생각하지만, 그때 모르타니우스가 텔레파시로 이 사건엔 흑막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진정한 적을 알아내기 위해, 케인은 노즈고스의 기둥을 찾는 여행을 떠난다.


    그래봤자 길은 하나밖에 없기때문에, 계속 따라가면 된다.



    지에그스툴


    이곳은 내가 살해당했던 장소다.


    길을따라가던 케인은 추억의 장소로 향하는 표지판을 발견하게 된다.



    케인은 자신이 살해당했던 마을인 지에그스툴에 도착하게 되는데, 여기서 앞서 잠깐 등장했던 그 술집으로 들어갈수가 있다.



    술집으로 들어가면 사람들이 뱀파이어를보고 공격해온다. 시민들은 약해빠졌으니 손쉽게 처치할수있다.



    케인에게 술을 팔지않았던 바텐더는 카운터뒤에 숨어있어 공격이 불가능한데, 무덤에서 먹은 톱날을 던지면 가루로 만들어줄수 있다.

    정의구현!


    이제 대충 민가를 약탈한뒤에, 길을따라 계속 내려가자.



    케인 : 그 네크로맨서는 나의 부활이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지에 대한 경고를 해주지 않았다. 그러나 돌이켜보면, 나는 조급한 마음에 그 설명을 요구하지도 않았다.

    케인 : 그는 내게 저주를 남긴것인가? 그 답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노즈고스의 기둥을 찾아야 할것이다...


    길이라고는 하나밖에 없으니, 계속 따라가면 된다



    보라색 몹은 단검을 투척하는데, 속도가 느리고 날아오는 방향은 8방향으로 정해져있기때문에 쉽게 피할수 있다.



    케인 : 노즈고스의 기둥이로군... 살아생전에도, 이렇게 감동적인 광경은 본적이 없다.

    케인 : 이렇게 아름다운것이 우리의 죽어가는 세계에 존재한다는것이 놀라울 따름이다.


    저 멀리 노즈고스의 기둥이 보이기 시작한다.



    마침내 노즈고스의 기둥에 도착한 케인. 그는 그곳에서 한 유령과 마주치게 된다.



    아리엘 : 뉴프렙터, 그대의 광기는 우리의 꿈을 산산조각내고 당신을 눈멀게 만들었군요.


    케인 : 저리 꺼져라, 유령이여. 그러지 않겠다면 내가 너를 지옥으로 되돌려 보내주겠다.


    아리엘 : 저를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뱀파이어여. 저는 그저 저의 이전 형태였던, 서클 오브 나인에서 균형의 수호자였던, 아리엘의 그림자에 불과합니다. 그렇다 할지라도, 저는 그대가 찾고있는 답을 알려 드릴수는 있지요.


    케인 : 나는 오직 치료법을 찾고있을 뿐이다.


    아리엘 : 죽음에 대한 치료법은 없답니다 - 오직 해방만이 있을 뿐이죠. 그대는 지금 노즈고스를 오염시키고 있는 마법을 제거해야만 합니다. 오직 그것만이 그대의 평화를 위한 방법입니다. 과거에 희망의 수호자 9명은 그들의 힘을 이 세계를 지키기 위해 사용하겠노라고 맹세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이 기둥들은 한명의 배신자에 의해 더럽혀져 버렸습니다. 짐승같은 암살자가 저를 살해했고, 그것이 나의 연인인 뉴프렙터를 미쳐버리게 만들었습니다.


    프롤로그에서 뒤태를 자랑하고 죽어버린 그 아리엘이 맞다.



    (뉴프렙터가 그의 눈을 꿰매고 있는 모습이 나타난다.)


    아리엘 : 지금 그는 서클 안에 비극과 고통을 퍼트리고, 노스고스의 근간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그대가 노스고스의 균형을 회복시켜야 합니다. 그대가 노스고스의 기둥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케인 : 이 세계의 운명따윈 내 알바가 아니다!


    아리엘 : 그대 자신을 위한 길이기도 합니다, 케인.


    아리엘은 케인에게 뉴프렙터를 막아달라고 이야기한다.



    아리엘 : 말하지 않는 자를 조심하세요...


    아리엘은 퀘스트를 내려주고는 어둠속으로 사라져버린다.



    케인 : 복수에 눈이 멀어버린 뉴프렙터의 행동이 노스고스의 모든것을 위협하고 있었다. 각 서클의 멤버들은 그가 수호하는 기둥에 결속되어 있었다. 기둥은 그 수호자들의 정신상태를 반영한다. 즉, 그들의 정신이 타락하고 영혼이 떠나버린 상태가 되었으니 기둥이 무너지기 시작한 것이다. 이걸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각 서클의 멤버들이 죽고, 그들과 기둥을 연결해주던 아티팩트를 되찾을 필요가 있었다. 모든 기둥이 회복되었을때, 나의 저주가 끝날것이라고 아리엘은 이야기했다. 그리하여 뉴프렙터를 쫓는 나의 사냥이 시작되었다.


    다행히 뉴프렙터를 어떻게 찾아야하나 고민할 필요는 없다. 길은 하나밖에 없기때문에, 그냥 계속 따라가면 된다.



    이 비컨은 내가 박쥐의 형태로 날아다닐때 랜드마크로 사용될 것이다.


    기둥이 있던 언덕에서 내려와보면 한 비컨을 발견할수 있는데, 일종의 웨이포인트와 같은 기능을 한다.

    아래쪽에 박쥐모양 카드가 보이니 먹어주자.



    박쥐카드를 먹으면 케인이 박쥐로 변신이 가능하게 된다.



    케인이 박쥐로 변신한 상태에서는, 다음과 같이 월드맵이 나타나고, 아까전 비컨의 위치로 날아갈수있게 된다.

    하지만 지금은 찍혀잇는 포인트가 없으니, 나중에 쓰도록 하자.


    당분간 케인의 도보여행은 계속됩니다.

    댓글

Sercolony